잡다한 미친곳

블랙 서바이벌 본문

추천하는 게임

블랙 서바이벌

mady 2019. 3. 26. 19:01

안녕하세요.

Mady입니다.


그저께 좀비고등학교를 이어서 오늘도 게임을 추천드리고자 가져 왔습니다.


블랙 서바이벌.


출시일은 2015년 11월 12일로 은근 오래된 게임이지만, 인기는 별로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들도 많고, 팬층이 두텁기 때문에 게임이 아직도 발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게임은 정말 오로지 게임만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게임 같습니다.

확성기 시스템은 아예 없고, 체팅 치는 것도 게임 내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무개념을 보고 싶어도 볼 수 없는 것과 친목질을 하는 사람들이 아예 없습니다.


회사가 이 게임에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건지, 착실히 업데이트가 되고 있으며 캐릭터들도 꽤나 빠른 속도로 만들어지고 있어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게임 내 세계관이 게임에 몰입도를 높혀주고 카페에서 이 게임 세계관과 캐릭터에 관해 웹툰도 만들고 있어 덕질을 하기엔 딱 좋은 게임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만큼 캐릭터를 하나하나 만들면서 많은 관심과 신경을 썼다는 것이겠지요. 


이렇게 좋은 게임이지만, 인기가 없는 이유를 제 생각으로 써보자면, 게임 진행에 있는 것 같습니다.

우승을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20분이라는 은근 긴 시간이 필요하고, 캐릭터를 움직이는 것이 배경만 조금 움직이고 마는 그런 답답함이 있기 때문 아닐까 싶습니다. 서바이벌이라는 주제에 사람들은 거의 배그를 생각하지만 이 게임은 실력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게 템포와 운이랄까요. 


사실 이 게임 운영방식이 독특해 저도 이걸 뭐라고 써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한번 관심이 가신다면 플래이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rchbears.bs


저의....닉내임은...미쳐버린귀요미...풉ㅂ...푸웁ㅂ..흡..

'추천하는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크 Chicken block'd 모드에 빠져버렸다  (0) 2022.06.28
러브 비트 애니타임  (0) 2019.07.11
로드 오브 다이스  (0) 2019.06.09
좀비고등학교  (0) 2019.0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