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 미친곳

BALLISTIK BOYZ(BTZ) 탄도소년단 노래 드디어 찾았다! 「テンハネ -1000%-」리뷰 본문

잡담

BALLISTIK BOYZ(BTZ) 탄도소년단 노래 드디어 찾았다! 「テンハネ -1000%-」리뷰

mady 2019. 6. 2. 00:18

네 요즘 제 블로그에서 가장 핫한 글인데요.

 

https://madys.tistory.com/35

 

방탄소년단을 향한 부러움에서 나온 희생양들...탄도소년단의 근황은 어떻게 되었을까?

잡담이라서 별 말은 안하겠지만....음... 작년 6월 12일 쯤이었나, 탄도 소년단이 데뷔를 준비 중이라고, 기사도 나고 뉴스에도 나오고, 한 동안 씨끌 떠들썩 했는데요, 갑자기 근황이 궁금해져서 유튜브에다가 탄..

madys.tistory.com

 

요즘 조회수가 엄청나서 혹시 이 친구들 뭔 일이 있었나 날 잡고 유튜브를 뒤져보았습니다. 

오리콘 차트 1위..

엘범 판매수 많다 어쩌구...

탄도소년단 일본 반응...해외반응...반응..근황...

그러다가, 결국! 찾아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GnnvBQZwpgA

 

조회수는 200만도 안되며(심각한데..?), 댓글창은 조롱 반, 응원 반 되는 것 같지만 응원이 대다수이고, 뮤비는 딱 보자마자 빅뱅 생각납니다. 그러다가 중간으로 가면 뮤비 색깔이 세븐틴을 닮는 것 같고, 살짝 노래는 블락비 삘 나고, 방탄 느낌은 전혀 나지를 않았습니다. 방탄 뮤비를 보시면, 방탄 세계관을 충실히 따라가면서 영상미가 대단합니다. 하나의 영화라 봐도 전혀 아쉬울게 없을 만큼 퀄리티가 대단한데요, BTZ는 이야기 없이 자신의 실력을 뽐내는 듯한? 그런 뮤비였습니다. 뭐 예쁜 여자나 간지 철철 힙합맨이 나오지도 않습니다. 오직 BTZ, 춤추는 BTZ, 백덤블링을 하는 BTZ, 소풍가면 딱 좋을 듯한 날씨에 도로위에서 춤추고 노래하는 BTZ.

그리고 보다가 불편한 장면이 조금씩 있는데, 중간에 방탄조끼를 입고 단체로 같은 안무로 칼군무를 보이고 싶어했던 것 같은 장면이 있었습니다. 칼군무라고 하기에 부끄러운 장면인데, 그게 문제가 아니라 왜 굳이 청량미 넘치는 뮤비에서 방탄조끼를 입고 나타난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탄도소년단이라고 방탄 조끼를 입은건가? 그럼 차라리 총을 들던가... 그리고 또 하나. 방탄의 피땀눈물이라는 곡 아시나요? 그 지민이 가운데에서 내 피땀눈물~ 하면서 얼굴에서 손을 때고 위를 쳐다보는 듯한 안무가 있었는데, 그 안무가 제빠르게 뮤비 속에서 보였습니다. 이 장면에서 저어엉말 이 친구들 갈때까지 가는구나 했습니다. 

방탄은 커녕 우리 나라에서 데뷔하는 보송이들보다도 못한 것이 팩트인 것 같습니다. 춤추는거 보니까 쉬운 안무는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런데 살짝 흐느적거리는 느낌도 나고, 타이밍은 맞는데 모션이 맞지를 않달까요. 애초에 표절로 뜬 아이돌이라 그리 곱게 봐지지도 않지만요. 차라리 해체하고 다른 길 걷는 것이 저 친구들에게 이득일 것 같습니다.